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조

검색열기 주메뉴열기
검색

성명/보도자료

[취재요청] 마사회 문중원 열사 1주기 추모 주간 선포 기자회견 “죽음의 경주를 멈춰라!”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20
조회수
123

“문중원 열사 1주기 추모 주간 선포 기자회견”
죽음의 경주를 멈춰라!



- 일시 : 11월 23일(월) 오전 11시
- 장소 : 정부서울청사 앞



1. 정론 보도를 위해 노력하는 귀 언론사에 감사드립니다.

2. 한국마사회 적폐청산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한국마사회에서 반복된 기수·마필관리사의 죽음이 개인의 문제가 아닌 한국마사회의 구조적 문제로부터 비롯된 것이라는 공감대 속에 구성된 단체입니다.

3. 대책위는 문중원 열사 1주기(11월 29일)를 맞아 11월 23일(월)부터 28일(토)까지 추모 주간으로 설정하고 사업을 진행합니다. 문중원 열사 죽음 이후에도 과천경마장(렛츠런파크 서울)의 마필관리사 두 분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바 있습니다. 죽음의 경주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마사회는 코로나19 재난 상황을 구실로 온라인마권 발매 합법화 시도를 하고 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경마산업의 매출 증대에만 몰두할 것이 아니라 내부의 구조적 모순부터 직시하고 혁신하기 위한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4. 11월 23일(월) 진행되는 문중원 열사 1주기 추모주간 선포 기자회견에 기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기자회견 진행순서>
사회 : 인권운동네트워크 바람 (명숙 상임활동가)

- 발언 1 : 한국마사회 적폐 청산의 필요성(공공운수노조 진기영 수석부위원장)
- 발언 2 : 경마관계자의 생명안전 보장(시민대책위 종교계 대표자)
- 발언 3 : 특수고용노동자 기수의 노동권 보장(대리운전노조 김주환 위원장)
- 발언 4 : 문중원 열사 유가족
- 기자회견문 낭독

※ 별첨 : 문중원 열사 1주기 추모사업, 대한불교조계종 사회노동위 1주기 추모제 보도자료


# 첨부가 있으니 문서를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수정 삭제 목록